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

위염 증상

by ○◎○◎○◎ 2020. 10. 6.
위염 증상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위염 증상입니다. 살면서 우리는 먹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먹다 보면은 위에 무리가 생겨 건강을 해칠 수가 있습니다. 또 그 외의 이유로도 위 건강을 해칠 수가 있는데요. 위와 관련된 질병 중에서 위염 증상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위염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또 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습관과 노력이 필요한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염 증상 중에서 대표적으로는 속쓰림, 복부 불쾌감, 복통, 구토, 두통 등과 같은 증상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염은 처음 발생하였을 때가 가장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위염은 한 번 발생하면 재발하기 쉬운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만성 위염 증상으로는 소화불량으로 인한 위통이나 복부가 팽만해져서 식욕부진이 일어날 수 있으며, 6개월간 체중이 감소하였다면 위염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염 증상을 지키기 위해서는 첫번째로는 먼저 과식은 피하고 평소에 생활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저녁 늦게 과식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은 위 점막이 지속적인 자극을 받게 되므로 위염이 발생하곤 합니다. 

 

 

첫 번째로 위염 증상을 지키기 위해 식습관 개선을 예로 들었다면 두 번째는 그 과식을 피하기 위해서 바로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하나도 안 받을 수는 없으므로 스트레스를 잘 해소시키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가지면 혈액순환을 도와서 위장 기능의 운동력을 향상합니다. 또한 꾸준한 걷기 운동도 위의 건강과 몸의 다른 부분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위염이 발생하였을 때 진통제나 소염제가 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는 위염 초기 증상이 발생하였을 때 위염을 유발할 수 있는 진통제와 소염제 그리고 아스피린 종류의 약을 먹는다면 먹는 약을 중단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위염 증상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위내시경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는 것입니다. 매년 받으면 좋겠지만 2년마다 한번씩 위내시경 정기검진을 통하여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편 위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포만감을 더해주고 위 세포의 재생을 돕는 비타민U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위염 예방에 매우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단호박은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 유해균을 막아줌으로써 위염을 예방해주는 데 효과가 있으며, 브로콜리는 설포라페인 성분이 위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을 박멸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위염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위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자주 보이는 증상 중 하나인 위염 증상으로부터 벗어나고 식습관 개선과 스트레스 해소,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서 위염 증상을 줄여나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