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에서 적용되는 병원비 외의 금액을 지원받기 위해 우리는 따라 보장을 들어놓곤 합니다. 많은 회사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우체국 실비는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막상 실비를 가입한 후 실비를 청구할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청구서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실비 청구서류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실비>
우체국 실비 청구서류를 확인하기 위해서 우체국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줍니다.
또한 실비를 청구할 때는 입원을 하였는지 수술을 하였는지 아니면 통원치료를 받았는지에 따라서 우체국 실비 청구서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각각 상황에 맞춰서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우체국은 실비 상품만 있는 것이아니라 예금, 펀드 등의 상품을 취급해서 고객들에게 질적인 상품을 제공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는 우체국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지급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이동을 해줍니다.
지급 메뉴에는 실비 지급 안내가 나와있는데 이곳에서는 실비 구비서류 안내를 클릭해서 청구서류를 확인합니다.
먼저 실비 청구방법과 절차는 방문접수와 우편접수, 팩스접수, 인터넷 접수, 모바일 접수로 나뉘게 됩니다.
- 방문접수 :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가지고 우체국 업무시간에 맞춰서 방문하기
- 우편접수 :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가까운 우체국으로 발송하기
- FAX접수 : 구비서류를 팩스 번호로 발송하기 이때 동일 상병당 50만 원 이하일 것 , 팩스 접수 시에는 증빙서류가 잘 누락되오니 확인을 잘하시고 팩스를 방송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인터넷접수 : 우체국예금 홈페이지 실비 청구 메뉴에서 청구금액 300만 원 이하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처리 동의-청구서 작성-전자서명-신청 완료 순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접수 :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 우체국 앱을 설치하셔서 청구금액 300만 원 이하의 금액만 청구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접수 진행 순서도 인터넷 접수 순서와 동일합니다.
실비 금액 지급 절차
사고가 나면 고객이 먼저 병원비를 납부한 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실비청구를 합니다. 그런 다음 지급 및 심사를 거치는데 최종 서류가 통과되면 병원비 등이 지급 처리가 완료됩니다.
우체국 청구서류 먼저 공통서류로는 청구서, 신분증, 수익자 계좌번호 등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재해사고 증명서류에는 1순위부터 6순위까지 있는데 각각의 준비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위의 그림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실비 청구서류>>
- 입원 시에는 진단서, 입퇴원확인서 ( 입퇴원확인서에 병명과 입퇴원 기간 명시 ) , 진료비 계산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
- 통원 시에는 진단서 , 통원 확인서 , 진료비 계산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
- 약제 비 청구서류로는 처방전 , 약제비 계산서 영수증
- 재해사고 시에는 재해 증명서류가 필요합니다.
한편 우체국 실비 청구를 하실 때에는 모든 제출서류는 발행기관의 직인이 날인된 원본이어야 합니다. 간혹 복사본을 준비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원본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또한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서식만을 이용해야 하는 서류가 있으니 반드시 우체국 서식을 이용해서 제출하길 바랍니다.
우체국 실비 청구서류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소중한 내 병원비를 다시 돌려받는 일이기 때문에 꼭 청구서류를 준비하셔서 내가 낸 돈을 환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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