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

by ○◎○◎○◎ 2021. 5. 30.

갑자기 아프거나 사고를 당했을 경우를 대비하여 우리는 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이 생기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보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보험은 위기 상황 속에서 최소한으로 우리를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본인이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그리고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많은 보험 회사 중에서 오늘은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

 

 

거의 모든 보험회사에서 비슷한 서류를 원하고 있지만 보험금 청구서는 회사에 맞는 양식을 사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보험금 청구서 양식은 보험회사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쉽게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

 

  •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

수술 및 입원 청구서-사망보험금, 장해보험금, 진단급여금, 입원/통원/수술/골절 급여, 실손의료비, 치아 보험금, 공통사항이며 각 청구유형으로 이동하시면 자세한 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신용정보 동의서를 한 장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추가서류

 

  •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추가 서류

보통 기본 공통적인 서류 외에 추가로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접수 방법으로는 삼성생명 지점으로 방문 접수, 담당 컨설턴트 방문 접수, 우편 접수, 팩스 및 인터넷 접수 방법이 있습니다. 실손같은 경우에는 본인부담 총액이 100만 원 이하일 때 접수가 가능하며, 실손 통원의 외래나 처방조제비의 경우에는 금액의 제한이 없습니다.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실비보험 같은 경우에는 입원비의 경우 진단서, 진료비계산서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통원 시에는 본인 부담금 10만 원 이하 시 계산서 영수증, 보험금 청구서에 병명 기재 서류가 필요합니다. 또한 본인 부담금이 10만 원이 초과한다면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병명 확인서 서류가 필요합니다.

 

2.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 확인

 

 

이번에는 다양한 사고의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

  • 수술-진단서, 수술 확인서
  • 입원-진단서, 입퇴원확인서
  • 통원-진단서, 통원확인서 (정액 통원은 FAX 접수 및 복사본 가능)
  • 실손 입원-진단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 실손 통원 외래-진단서,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 실손 통원 처방조제-진단서, 약제비 계산서 영수증

수술이나 입원 및 진단에 따라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서류를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서류들은 진료받은 의료기관에 요청하시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실비보험은 본인이 병원을 이용하였을 경우 낸 치료비에 대한 금액의 일정 부분을 다시 되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인이 치료받은 만큼 되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afterraja.tistory.com

 

 

정부 긴급복지 지원제도 알아보자

3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 그래도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 코로나까지 덮쳐 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는데

afterraja.tistory.com

 

 

질병분류코드 검색 찾기

우리가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면 의사 진단서나 소견서에 질병분류코드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이 뭐냐 하면 내가 치료한 질병을 코드로 인식해 놓은 것인데요. 이것을

afterraja.tistory.com

 

오늘은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지점 방문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했지만 요즘에는 핸드폰 어플로 사진만 전송하면 청구가 완료되기 때문에 보험금 접수가 편리해졌습니다. 사고나 질병시 준비해야 할 서류들을 잘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