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도움이 되는 정보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가나요?

by ○◎○◎○◎ 2021. 2. 5.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으로 퇴사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권고사직을 당하는 것이 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한 요건에 속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권고사직을 당하면 나는 좋겠지만 회사에 불이익이 가는 것은 아닌 지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직원이 아닌 해를 끼치는 직원이나 회사가 상황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직원을 내치는 경우에 속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이라는 주제로 한 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러한 이유로 걱정이신 분들은 끝까지 꼭 읽어봐 주세요.

 

 

▽저렴한 아이패드 바로 확인하기▽

 

Apple 아이패드 10.2 2021년 9세대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권고사직이란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회사를 그만둘 것을 권유하는 것으로 근로자가 의지와는 상관없이 회사를 퇴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주가 먼저 제시하는 것이 보통이고 근로자는 이를 허용할 수도 거부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근로자가 허용을 한다면 권고사직의 이유로 회사를 그만두는 것이지만 거부를 했는데도 회사에서 일방적으로 권고사직 통보를 한다면 이는 회사가 부당해고에 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고와 권고사직이 뭐가 다른 것일까라는 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해고는 일방적으로 회사에서 퇴직을 하게 만들어 근로자가 선택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경우를 말하며 권고사직은 퇴직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아이패드 빅 세일 상품 바로 확인하기▽

 

Apple 아이패드 10.2 2021년 9세대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1. 정부지원금 제한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첫 번째로 정부지원금이 제한됩니다. 현재 회사에서 고용유지 지원금이나 고용안정 장려금 등을 지원받고 있는 상태에서 권고사직으로 직원을 퇴직시켰다면 이러한 다양한 정부지원금을 혜택 받을 수가 없습니다. 현재 어려운 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권고사직을 피하는 기업들이 많이 있기도 합니다.

 

 

2. 3년간 외국인 채용 불가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두 번째는 3년간 외국인 고용이 불가합니다. 아무래도 국내 인건비보다 국외 외국인 인건비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국내 노동자의 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정부지원금 신청

올 한 해 경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더 심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취약계층부터 시작해서 서민, 소상공인 등 피해를 안 입은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현재까지도 많은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정

afterraja.tistory.com

 

3. 고용노동부의 감시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 세 번째는 한 번은 괜찮지만 여러 번의 권고사직이 되었다는 것이 밝혀진다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의 감시를 받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감시를 많이 받으면 각종 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일이 많아져 상당히 골치스러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퇴사를 하게 되면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로자 입장에서 볼 때 실업급여는 회사가 아닌 정부에서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권고사직의 이유로 퇴사처리가 되면 위와 같이 회사에 불이익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으며 근로자 또한 근로자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습니다. 이렇게 힘들 때에는 서로 간의 입장을 이해시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힘든 상황일 텐데요. 퇴사를 준비 중이라면 원활히 잘 합의하여 좋은 쪽으로 마무리되시길 바랍니다.

 

 

창업지원금 조건 정부지원금 종류

창업지원금 조건 정부지원금 종류 대한민국에서 자영업으로 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꽤 많습니다. 생계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하시는 분들과 미리 철저한 계획을 세워서 창업을 하시는

afterraja.tistory.com

 

 

정부지원금 조회 및 종류 찾기

정부지원금 조회 및 종류 찾기 정부에서는 서민들과 자영업자를 위해서 다양한 정부지원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더욱 힘들어져서 많은 사람들이 정부

afterraja.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권고사직 회사 불이익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어서 빨리 이 위기에서 벗어나야지만 경제가 살아날 텐데요. 하지만 터널의 끝이 있듯이 이 위기도 언젠간 끝이 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회사와 근로자 모든 분들에게도 좋은 앞날이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