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도움이 되는 정보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방법 접속까지

by ○◎○◎○◎ 2021. 1. 27.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방법 접속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하여 학교도 제대로 등교도 하지 못하고 집에서 수업을 듣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작년에도 온라인 수업을 많이 진행하였지만 올해에도 초, 중, 고에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많이 진행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BS는 저 또한 어렸을 때부터 학교 수업과 관련된 공부를 할 수 있는 채널이어서 자주 본 기억이 있으며 요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모으고 있는 채널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EBS를 통해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방법 접속까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방법 접속까지

 

 

EBS 온라인 클래스는 쉽게 말하면 학교에 실제 교사가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교사가 온라인으로 채널을 생성하면 학생들이 듣고 싶은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용하기가 많이 생소하였지만 이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 많은 학교와 학생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EBS 온라인 클래스를 검색하시고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BS 온라인 개학이라고 해서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다양하게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이용방법으로는 학교 선택-온라인 클래스 선택-우측 로그인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온라인 클래스 가입-선생님이 가입 승인-온라인 학습 시작을 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방법 접속은 제일 먼저 학교를 선택하신 후 학교별 서버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학생들이 온라인 클래스 가입 후에 학교나 혹은 학급 선생님이 승인을 해주어야지만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점을 알아두세요.

 

 

가입 승인은 학교나 학급 선생님이 학생 이름을 확인 후에 승인이 가능하고 반드시 학생 이름으로 EBS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에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승인 관련 사항은 학교나 학급 선생님에게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은 제일 먼저 자신의 학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를 하나하나씩 선택해 주신 다음에 학교 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선택해 주신 학교가 나오면 지역과 학교명, 선생님명, 클래스명, 학년, 반이 나오는데요. 자신의 학년에 맞춰 클래스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스마트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와이파이가 아닌 경우에는 데이터 요금이 많이 생기니 꼭 와이파이를 활성화하셔서 접속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들으실 클래스를 선택하셨다면 이제는 세부적인 클래스를 선택하는 시간입니다. 여러가지 클래스가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청할 클래스를 선택하고 이제 수강신청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학습 대상과 강좌 구성, 강좌 작성일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내가 선택한 EBS 온라인 클래스의 세부적인 강의목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 접속에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인 로그인도 있지만 SNS 로그인 방식으로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이 있으니 간편한 방법으로 선택해주셔서 원하시는 EBS 온라인 클래스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BS는 이 밖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오디오로 배우는 어학당이나 명품 다큐멘터리, 지식채널, 명의 등 각종 프로그램도 다시 볼 수 있으니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등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외에도 공무원, 공인중개사, 직장인들이 들을 수 있는 외국어 학습 또한 인기를 끌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서비스 공지나 편성 공지 EBS 공지 등을 확인하고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을 위한 좋은 음식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을 위한 좋은 음식 자라나는 성장기 아이들의 고민은 무엇일까요? 여기서 아마 부모와 아이의 생각이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중에 한 가지 공통점이라면

afterraja.tistory.com

 

 

직방 아파트 시세 조회하는 방법

아파트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아파트들이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미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아파트를 구입한 사람들은 치솟은 아파트 가격에 웃음

afterraja.tistory.com

 

 

줌 사용법 PC버전 화상회의 다운로드

줌 사용법 PC버전 화상회의 다운로드 오랫동안 지속되는 코로나로 인해서 언택트 시대인 비대면 사회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학교나 회사에서는 수업이나 회의를 화상으로 진행하는

afterraja.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EBS 온라인 클래스 가입방법부터 접속까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갈수록  비대면 서비스가 늘어날 전망인 가운데 계속해서 학생들의 수업적인 부분에서 빠르게 뻗어나가는 EBS에서 온라인 수업을 통해 교육 플랫폼을 잘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